SC제일은행, 외화송금수수료 기준 인하 예정

아마귀차니스트

·

2021. 1. 26. 21:03

  최근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외화지급안내를 받은 분들은 통지 받은 내용이라고 생각하고, 아직 수익금에 관해 정산받지 못한 분들을 위해 안내차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애드센스 이용자들이 SC제일은행 외화보통예금을 가입한 이유는 300달러 미만의 외화송금시 수수료를 면제해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2021년 2월부터 100달러 미만의 외화송금시에만 수수료면제가 들어가고, 100달러 초과분에 대해서는 1만원의 송금수수료가 발생한다고 안내 받았습니다. 

SC제일은행 외화송금수수료 변경 공지

  타발 송금수수료에 한해 300불 미만 면제는 정말 좋은 혜택이었는데, 아쉽게도 이제 그 기준이 더 낮아졌습니다. 2월 22일경부터 적용되니, 1월 수익금 지급때부터 적용예정입니다. 해당 내용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관련글은 작년에 작성했던 글입니다.

 

<관련글>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은행별 외화 송금 수수료 비교하기

일명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애드센스 승인에 통과하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애드센스를 통해 작성한 컨텐츠로 수익창출에 힘쓰고 계신 분들께 하나의 팁을 드리고자 글을 씁니

memomee.tistory.com

  2021년에 맞춰 각 은행별 타발 송금수수료의 일정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외화 부분이 약한 은행들이 좀 더 공적으로 나와주길 바라는 방법밖에 현재로서는 없네요. 추후 은행별 변동사항을 따로 정리해서 공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