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음원 다운로드 방법 savefrom과 clipdown

아마귀차니스트

·

2020. 9. 16. 23:50

  최근 정식음원 말고, 여러 커버곡을 부르는 유튜버들의 노래를 듣고 싶을때가 많습니다. 이런 음원만을 따로 보관하고 싶은데, 정식 앨범이 나오지 않은 상황이라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볼 수가 없죠. 그래서 현재 유튜브 뮤직이 점점 그 세를 불려나가고 있습니다.

 

 

YOASOBI - 夜に駆ける(밤을 달리다) / 라이브 버전(Vocal IKURA)

 

  흔히 멜X, 지X 등의 스트리밍 서비스가 가볍게 커버곡들을 들을 수 있는 방법이라면, 오늘 소개하는 savefrom과 clipdown은 영상 및 음원을 다운로드해 다소 무겁지만 소장 하는 방법으로 오프라인상에서 커버곡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늘 음원을 받게 만들어낸 장본인(YOASOBI의 보컬 ikura - 요루니 카케루)

  음원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2가지 입니다.

 - 영상 및 음원 : savefrom

 - 음악 : clipdown

 

SS만 붙이면, 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www.SSyoutube.com/ 

  먼저 뮤비나 재밌는 영상을 받고 싶은 경우, 유튜브 영상이 재생되는 사이트 주소에 단 2개의 "S"만 붙이면 다운로드 가능한 사이트(kr.savefrom.net)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주소창에서 유튜브 앞에 ss만 붙여주면, savefrom으로 이동합니다.
savefrom.net에 접속화면, 하단 다운로드를 통해 해상도별 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savefrom에 접속된 상태에서 위 화면 중단에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mp4 확장자의 재생영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clipdown 설치, 받고싶은 음원사이트 주소를 복사하기

clipdown 접속화면, OS에 맞게 다운로드 및 설치하면 준비 끝

  clipdown은 아쉽게도 파일을 설치해 영상이 있는 유튜브 주소를 입력해 음원을 추출하는 방식입니다. 불필요하게 설치해야한다는 점이 참 아쉽죠. 대신 그만큼 영상원본 음원에 가깝게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clipdown링크는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음원을 추출하기 위해서 위 사이트에 들어가 윈도우 또는 맥 OS에 맞는 파일을 받아 설치합니다. 이후 프로그램을 실행한뒤, 음원을 추출하고 싶은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실행된 clipdown에서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다운로드 창이 열립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clipdown을 실행시킨 상태에서 사이트 주소를 ctrl+c를 눌러 복사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는 팝업이 생성됩니다. 팝업에서 다운로드를 누르면 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 주소를 복사하면 팝업이 뜹니다.

<주의사항> 개인 소장 및 감상용으로는 가능하지만, 영리 목적 이용은 제한적입니다. (유튜브 음원 등...)

  우리나라도 20년전 소리바다에서 마구잡이로 mp3를 다운로드받았던 시절이 있었는데...지금은 함부로 이렇게 다운로드하는게 위험합니다. 물론 개인적인 목적 또는 비영리목적으로 제한적인 사용은 가능하지만, 저작권자들의 밥줄을 끊는 일이니...주의해야합니다.

 

  제가 주로 받는 음원은 국내에서 CD로 구매할 수 없는 일본음원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아무로나미에 은퇴전은 다녀왔는데, All Time Best 4장짜리를 친구 CD에서 음원추출했네요)

 

  마음에 드는 커버곡을 받을 때 유용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