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공유 서비스 서버 접속 문제 (그X카)

아마귀차니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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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11. 16. 01:56

2019.11.16 01:31 글쓰기 시작


글을 쓰기에 앞서, 오늘 당한 일은 두고두고 화가 날 예정입니다.

추운 날씨임을 감안해 옷을 두껍게 입고 차량 대여하는 곳까지 가서 앱접속을 하는데...

 

"서버연결에 실패하였습니다."

 

혹시 몰라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을 해봐도 마찬가지.

고객센터에 문의하려고 계속 시도했으나...통화내역 30건에 마지막 한번 연결.

응대하는 직원도 답답해 하는게 느껴지고 좀 짠했네요.

고객 보상은 해줄지 롯데라는 그룹이미지가 워낙 X같아서 기대도 안하지만.

 


차량관리는 제대로 못하면서, 문제를 고객에게 전가시키는 행위를 또 반복할 것인지 기대됩니다.


개인적으로 차량공유서비스를 그린카, 쏘카, 딜카 등등 다 이용해보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업무용 포터 말고 굴릴 일이 없기 때문이기도 하고, 필요하면 근처 차량공유서비스 이용하면 되니까요.

오늘 추위에 떨게 만드신 그린카는 집 바로 앞이라 자주 이용하기도 하고, 제일 등급이 높았습니다.

 

 

최근에 등급 알려준다고 보니까 분기별 금액이 25만원 넘겨서 마스터였네요.

혹여 그린카나 쏘카 이용시 서버연결 문제로 이런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블로그에 남겨놓고 싶었습니다.

등급을 보니, 생각보다 그린카를 꽤 이용했네요.

 

친구들이 안암에서 놀다가 들어갈거라 그래서 잠깐 바람쐴겸 8시 반쯤 맞춰서 안암으로 가려고 그린카를 예약했습니다.

8시 06분 카드결제로 확인이 되네요. 8시 반부터 새벽 2시까지 예약을 했습니다.

그리고 8시 반 정도에 집 앞 그린카존에서 차량 문을 열려고 앱을 켰는데, 접속이 되지 않았습니다.

무슨일인지 싶어, 쏘카나 네이버, 여타 트래픽 많이 가는 어플, 사이트를 전부 실행해봤습니다. 정상이더군요.

그린카 앱만 서버연결을 할 수 없다는 문구가 떴습니다.

 

'에이 설마' 하는 마음에 재차 시도를 했는데, 통신오류인줄 알고 휴대폰을 껐다 켰죠. 그래도 마찬가지 였습니다.

이거 일 났구나...? 싶어서 고객센터에 전화합니다. 최근에 차량에서 지갑을 잃어버렸는데, 다른분이 빌려갔다가 사고나서 지갑잃어버리고 뭐...그런 경험때문에 고객센터 분들이 열일하지만 시스템이 참 부족하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그런데...고객센터 자체가 아예 먹통이네요.

 

8시 37분쯤 부터 계속 전화를 했는데, 9시 정도에 연결이 되었습니다. 

시도 횟수로는 대략 40회 정도?

고객센터 분들 진짜 고생많겠구나 생각을 하면서 그래도 제가 급하니 계속 전화를 합니다.

 

 

전화연결이 안되니 계속 시도할 수 밖에?

 

드디어 전화가 연결됩니다. 앱 접속이 안되서 집으로 간 상태였죠.

원격으로 차량 문 열어주겠다고 하는데...이미 추워서 집으로 온상태라 5분 정도 뒤에 문을 열어달라고 요청하고 다시 파카를 입고 나갑니다. 친구랑 둘이서 욕이란 욕은 다 했지만, 직원들에 대한 욕이 아니라 서비스 관리 및 앱자체의 문제 발생시 고객에게 전달하는 루트 자체가 없는게 문제였어요.

 

아니 차량 빌렸다고 자동으로 카톡은 잘보내면서 "현재 서비스 장애가 있습니다." 이거 하나 못하나 싶더라구요.

저야 급한 일이 아니었기에 망정이지, 급한 일로 그린카를 이용하는 고객이었다면, 정말 큰 일이 날 수도 있습니다.

택시를 이용하게하고 나중에 보상을 하게 하거나 (롯데가 그런거 해줄일은 별로 없겠지만...)

대안을 마련하게끔해야지, 사람을 문제의 장소에 묶어두다니요? 애초에 By Pass과정 조차 없는 시스템이란게 참 문젭니다.

 

차량공유서비스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비한 추가 카드 등록등의 방법을 이용하셔서 최악의 상황을 피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비슷한 문제 발생하시면 주저 말고 바로 전화하세요. 상담원 연결이 최선입니다.

그린카 고객센터 : 080-2000-3000 or 02-568-0053

(이걸 외울 수준이 됐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