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스마트스토어 매출연동수수료 3년간 지원

아마귀차니스트

·

2020. 9. 4. 17:53

  서울시 국제유통센터에서 매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매출연동 수수료 지원대상을 선정해 3년간 지원합니다. 현재 10월 판로지원 참가기업을 모집중이라 제가 신청하면서, 해당 내용을 정리하는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SBA 국제유통센터_온라인판로지원 프로그램

SBA 국제유통센터 온라인 유통채널 수수료 지원프로그램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에서 서울 소재 중소기업의 온라인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국내 주요 온라인 쇼핑 플랫폼과 제휴해 입점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달 접수기한은 9월 15일(화)까지 이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매출 연동 수수료를 지원하고 카테고리별 기획전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은 운영중입니다.

 

SBA 온라인 판로지원 사업의 모집개요

  서울시에서 진행중인 매출연동수수료는, 매출이 발생할 때 네이버에서 플랫폼 제공의 댓가로 지원하는 2%의 매출연동수수료를 3년간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네이버의 "스마트스토어 스타트 제로 수수료"와 함께 프로그램을 지원하면, 당분간 수수료 없이 제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글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스마트스토어 스타트 제로수수료 신청하기

초보셀러 친화적인 오픈마켓 플랫폼 스마트스토어는 개인적으로 꾸준히 추천하고 있습니다. 타 플랫폼으로 확장하기 전에 꼭 시작을 네이버에서 했으면 하는 바램이 크죠. 사업 성장 지원으로

memomee.tistory.com

 

국내 온라인 판로지원 참가기업 모집(스마트스토어) 상세 내용

  지원대상은, 서울 소재의 사업자로서 2017년 5월 이후 개설한 스마트스토어 중 연매출 5억 미만인 기업이 해당됩니다. 단, 해외구매대행 등 특정분야의 카테고리는 이 사업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제출서류는 간단하게 사업자등록증을 제출하면 됩니다.  

 

  세부적인 지원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울시 소재의 유통/제조 기업이라면 관심있게 프로그램 참가 신청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서울샵 입점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면, 서울시 기획전인 "서울샵"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스토어 ID와 스마트스토어 주소를 입력

  서울샵에 입점을 위해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ID를 확인해야합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상단, 쇼핑파트너센터에 진입하시면 쇼핑몰 I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디를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ID에 넣고, 스마트스토어 주소를 따로 기입하면 향후 서울샵에 입점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SBA의 프로그램에 참가하셔서 수수료혜택을 보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