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리 노린 비양심적인 마스크 판매자들, 혐오합니다.

아마귀차니스트

·

2020. 1. 31. 18:38

  자본주의 시장에서 정상적인 수요-공급 시스템이 작동한다면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 만족할만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과 관련한 일련의 사태를 볼 때 비양심적인 판매자가 너무 많습니다. 저도 중국에 동생이 있어서 방금 중국으로 EMS를 보내고 왔는데, 제품을 구하지 못해 보험사에서 준 걸로 해결한상태 입니다. 경기도에서는 도내에서 자체적으로 매점매석에 대해 처벌할 것이라고 안내했습니다. 

 

마스크 폭리 업체 신고 (현재 경기도만 가능)

  우리나라에서는 "물가안정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점매석이 적발될 경우 2년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입니다. 이 내용을 기본으로 경기도지사가 기획재정부에 매점매석 금지상품으로 마스크 지정을 요청해놓은 상태입니다. 아울러 경기도특별사법경찰단을 호라용해 경기도내 판매/제조업체에 대한 현장지도 점검 예정이라고 합니다.

  혹시나 판매자의 가격이 지나치게 비싸다고 생각되는 분은 신고센터(031-251-9898)로 경기도내 사업자등록을 낸 업체를 신고하시면 됩니다. 이 외의 지역은 현재 소비자보호원 말고는 답이 없는 듯 싶습니다.

 

 

신한생명, 감사합니다. 이건 그냥 노출 시킬래요.

 

  가격 폭리의 문제라면 폭리를 취한 사람을 잡아내면 됩니다. 이건 아파트 매매가 올리는 수법이랑 비슷하게 폭리의 방법이 너무 많습니다. 아주 단순한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분의 실수를 보여드릴께요.

 

유형1. 상세설명은 왜 안바꾸시죠? 이거 네이버페이 신고대상입니다.

 

 

17000원이...어떻게 변할까요?

 

 

 

....방금 보셨던 그 샵 맞습니다. 필요하시면 링크 드리죠.

 

 

  상세설명을 바꿔 놓으셔야 그나마 현재로서 싼 가격으로 생각할 텐데, 3배이상 올려파시면서 상세설명 가격을 바꿔놓지 않으셨네요. (네이버페이 신고완료)

 

유형2. 택배비 백마진, 싸게 사는건 좋은데 하나만 살 수 있는건....너무 한거 아닙니까?

 

 

이 사진을 보고 이상한 점을 찾으신다면, 초보셀러로서 완벽하십니다.

 

  정말 저렴한 가격입니다. 그래서 너무 기쁜 나머지 클릭을 해봤죠. 그런데....최대 구매수량 1개. 결국 총 가격은 3510원 입니다. 우체국 택배쓰면 당연한거 아닌가 싶기도 하죠. 하지만 우측 상단을 보면 전체상품 1900여개를 판매중이신 분입니다. 이런 경우는 보통 위탁이시거나, 대량 택배를 이용해 택배 백마진을 이용하시는 거죠. 

 

  택배계약은 물량이 많을 수록 단가가 낮아집니다. 보통 3000원 선에서 시작하는데, 월 100개 내외라면 2500원 선에서 택배계약이 가능합니다. 그 이하도 가능할지 몰라요. 이런 지식을 갖고 위와 같은 상황을 보면, 달랑 1개의 마스크를 보내면서 택배비에서 남기겠다는 계산이 깔려있는겁니다. 이건 최저가로 판매하는 많은 샵에서 주로 사용하는 수법입니다. 

 

차라리 2천원 미만으로 판매하시는 분들이 훨씬 양심적으로 보이기 까지 합니다.

  수량이 될지 모르겠지만, 현재 개당 2천원 미만으로 판매되는 오픈마켓 정보를 올립니다. 수량이 부정확하기때문에 구매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대량 주문이라면 사전에 판매자에게 물어보시는걸 추천드리며, 소량 구매시라면 10~50개 내외로는 그냥 바로 주문 넣으셔도 큰 문제는 없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해당 내용은 검색을 통해 일일이 수작업으로 찾고 있습니다. 협찬 받을 시간에 제가 가져와서 팔겠죠. 저도 엄연히 판매자입니다.

해당 사이트들이 모두 판매 중지 상태라 찾는대로 공유하겠습니다.

 

  중국에 있는 동생과 조카들을 위해서 꾸준히 보내야 하기때문에 지속적으로 찾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