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딩코스] 슈퍼맨 모양 코스, 광릉수목원 한바퀴

아마귀차니스트

·

2019. 9. 30. 23:00

GPS가 이런 모양?
뭐랄까...이런 느낌이 난다. 스트라바에 찍혀있는 모양은...
실제 라이딩 코스
석계역-의정부-광릉수목원-경춘선자전거길-북한강자전거길

의정부-포천-광릉수목원-대성리-운길산-서울

  도싸(dossa) 같은 자전거 동호회에서 초급 난이도로 이용하는 코스의 일부입니다. 코스의 GPS 프로파일을 보면, 얼핏 머리날리는 슈퍼맨? 같은 모양으로 나와서 저도 깜짝 놀랬네요. 총 거리 138km, 획득고도 1126m 수준으로 라이더를 괴롭힐만한 업힐은 없습니다.

 

친구와 함께 도착한 광릉수목원
고등학교 친구와 함께 도착한 광릉수목원 입구

 

신선한 공기를 마시기 위한 라이딩

  개인적으로 광릉수목원은 힐링코스라고 명명하고 싶습니다. 중랑천을 따라 의정부에서 포천으로 진입하고, 광릉 방향으로 언덕을 살짝 넘으면 약 3~4km 구간이 나무로 둘러쌓여있습니다. 가로수가 아니라 광릉수목원의 일부로서 맑은 공기를 뿜어내는 나무가 정말 많죠. 도로 라이딩이 처음이라면 왕복2차선의 좁은 길이 좀 불편하고 겁날수도 있지만 라이딩코스의 난이도 자체는 정말 낮은편입니다.

 

폰 스트라바 시절 기록이라 다소 애매하다. 거리만 확인할 것

 

  중랑천 도로 자체가 워낙 평지구성이고, 의정부-포천-광릉수목원 길이 국도-지방도 구성이라 낙타등 구간 입니다. 진접쯤에서 왕숙천자전거도로를 벗어나 경춘선자전거길로 나가면 춘천이나 팔당으로 나뉘는 샛터삼거리까지 갈 수 있습니다. 이 구간 부터는 많은 라이더들이 알고 있으니 생략하도록 하죠.

 

점심으로 괜찮은 광릉불고기

광릉불고기 본점
이름없는집 광릉불고기 본점, 소불고기

  광릉내를 빠져나오면 진접에서 유명한 광릉불고기집 본점이 근처에 있습니다. 평소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줄을 길게 서지만, 시간만 잘 맞춘다면 불고기에 점심을 맛있게 먹고 복귀 라이딩을 할 수 있으니 1석 2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