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사용전 레이아웃 배치

아마귀차니스트

·

2020. 3. 26. 19:50

  워드프레스 이전을 생각하며, 입주할 때 필요한 레이아웃을 위해 아이디어를 모아보고 있습니다. 현재의 티스토리 테마 방식이 참 마음에 드는 건 어쩔 수 없네요. 그래서 대략적으로 레이아웃을 짜고, 글의 영역(article container)에 대해서도 진지하게 고민을 시작해봅니다. 

 

워드프레스 적용에 앞선 아이디어 정리와 Github 테스트

  워드프레스에 막상 입주하려고보니 세세하게 하나하나 건드려야할 부분이 많은 것 같아 걱정이 좀 앞섭니다. 메인은 파생블로그들을 고려해 친구들과 처음 만들었던 THE PATH STUDIO를 기준으로 온라인 마케팅 영역을 담당할 블로그와 제 취미들에 관한 아이디어를 모아놓을 블로그를 따로 개설할 생각이에요. 기존 티스토리 블로그 몇몇은 그냥 네이버, 다음, 구글에서 들어오는 미끼 유입을 위한 백링크 사이트 정도로 놔두고 말이죠.

 

고려해야할 레이아웃 : PC/Tablet/Mobile + 메인/Article/Business or Vistor's Room

  반응형 웹사이트를 고려하기 때문에 기본 베이스는 티스토리와 마찬가지로 PC/Tablet/Mobile 3가지로 적용해 반응형 태그에 사전에 입력을 해놔야 할 것 같습니다. 태블릿의 해상도를 기준으로 반응하게끔 만들어놓고, 각각의 글영역드레 대한 고민을 해봐야겠죠. 티스토리에서는 적용하지 못했던 태그를 통한 광고코드 소환도 만들어 놓으면 좋을 것 같네요. 블로그/오픈마켓 위주의 현재 블로그를 고려할 때, 메인 영역의 레이아웃을 크게 두 영역으로 나눠야 겠습니다.

 

 

마치며...

  티스토리는 분명히 좋은 블로그 플랫폼입니다. 다만 몇가지 부족한 점이 있어서 메인으로 활용할만한 블로그를 새로이 오픈하려고 하는 것 뿐이죠. 벤치마킹을 하고 싶은 몇몇 블로거 분들이 있습니다. "고코더"님 블로그를 참 재미있게 주시하고 있는데, 여기에 "친절한 효자손"님 블로그나 여타 괜찮은 아이디어가 적용된 블로그들을 참조해 블로그 레이아웃을 어제부터 제작중입니다.

  새로 블로그를 오픈한다고 해도 티스토리는 꾸준히 운영해야죠...지금까지 쓴글들이 있는데...대신 워드프레스 기반으로 운영할때는 깊이감있는 글을 쓰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