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부정클릭 방지를 위한 깨알 TIP

아마귀차니스트

·

2020. 1. 19. 01:51

 

 

  애드센스를 처음 달고, 오매불망 광고 클릭을 기다리는 분들이라면 한번씩 부정클릭의 유혹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부정클릭은 절대 피해야할 행동입니다. 구글의 AI가 다른건 다 못잡아도 부정클릭은 기가막히게 잡고 있는 상황이다보니 웃지 못할 상황들도 꽤 많이 발생합니다.

 

 

부정클릭은 곧바로 무효트래픽 처리

 

부정클릭, 뭐가 문제일까?

  애드센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수익금은 내가 작성한 컨텐츠에 구글 광고 네트워크의 광고주들을 끌어들여 광고를 노출시키고, 컨텐츠 작성자와 구글이 함께 수익을 올리는 구조입니다. 그런데 그런 광고를 게시자가 클릭한다? 물론 정말 관심이 있어서 클릭했다면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수익을 내기 위해 발생한 부정클릭이라면, 초기에는 무효트래픽처리로 끝나지만 점차 계정정지의 상황까지 갈 수 있습니다. 이는 구글에게 돈을 주는 광고!주님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이니 수긍이 되는 측면이 있죠.

 

  다행인지 불행인지 모르겠지만, 크롬브라우저나 웨일브라우저 등 크롬계열의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분들은 Google Publisher Toolbar를 브라우저에 설치해 부정클릭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구글 퍼블리셔 툴바(Google Publisher Toolbar) 설치하기

  구글 퍼블리셔 툴바(Google Publisher Toolbar)는 크롬 웹 스토어에서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걸어둘께요.

 

 

Google Publisher Toolbar

사이트에서 바로 애드센스, Ad Exchange 및 DoubleClick for Publishers 광고와 계정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하고, 부적절한 광고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chrome.google.com

 

  크롬이나 크롬계열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분들은 위 링크를 통해 크롬에 설치하는 것만으로도 부정클릭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 제가 광고를 보게 된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되는거죠.

 

구글 애드센스 영역이 따로 음영처리되며 광고의 크기를 나타냅니다.

  음영처리된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애드센스에서 광고검토하듯이, 게시된 광고에 대한 세부 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해당 애드센스의 입찰을 누가 했는지, 타겟팅유형은 어떤지, 광고 수익은 어떤지 등등 광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애드센스에 접속하지 않고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툴바 설치 후 광고 클릭시 광고에 대한 세부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블로거라면, 반드시 피해야할 행동! 부.정.클.릭.

  저 개인적으로는 정말 부정클릭을 피하고자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견물생심이라고 가끔 눌러보고 싶은 광고들이 있어요. 그런 광고는 다른 분들의 수익을 위해 참았다가 정말 좋은글을 쓴 블로거에게 누르곤 합니다. 광고는 판매자와 소비자가 마음이 찡~ 하고 통해서 만나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욕심을 버리고, 내 블로그의 확장 또는 방문하시는 분들께 좋은 글을 지속적으로 제공해낼 때 애드센스 수익이 따라올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애드센스 수익도 좋지만, 제가 쓴 글을 검색해서 들어와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고 또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공감을 눌러주시는 분들이 있어서 글을 쓰는 재미가 있습니다. 좀 더 넓게보면, 수익은 따라 올꺼에요. 모두들 2020년에도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