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배송실패, 주의사항 (Feat. 관세청, 에이씨티앤코아물류)

아마귀차니스트

·

2019. 11. 12. 23:28

 

  해외직구는 언제어디서 무슨일이 발생할 지 모른다. 특히 알리 익스프레스에서는 흔한 일이다. 이번 포스팅은 이전 포스팅(https://memomee.tistory.com/312)에서 엄청 빠른 속도로 들어왔던 제품이 아예 사라지는 마술을 경험한 스토리다.

 

알리 직구 실패할 줄은 몰랐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고프로히어로7블랙 확장배터리케이지(기존용량+2300mAh)를 3만원도 안되게 팔길래 바로 직구했다. 배송은 Aliexpress Standard Shipping. 하지만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추적과 다른 결과가 나타나 개인적으로 상당히 당황스러웠다.

 

마법의 고프로 배터리 확장케이지

 

1. 문제의 시작, Unipass 에서 갑자기 조회가 안된다?

 

11월초까지만 해도, 제품이 유니패스 H B/L에서 조회가 가능했다. 그런데 어느날 갑자기 통관리스트에서 흔적도 없이 사라져버렸다. '뭐, 어떻게든 되겠지' 라는 생각을 갖고 지나쳤는데, 문득 '뭔가 문제가 생긴게 아닐까?' 싶은 마음에 관세청에 문의를 시작했다.

 

운송사에서 BL을 삭제해버렸다?

 

운송사에서 BL을 삭제한 기록을 관세청에서 확인한 뒤부터 뭔지모를 불안감이 엄습했다. 곧바로 안내된 에이씨티앤코아물류에 전화했다. 혹시 나같은 경우를 대비해 연락처를 남겨놓는다.

 

- 에이씨티앤코아물류 배송관련문의처 : 02-2665-2881

 

2. 에이씨티앤코아물류 문의 - 송장(H B/L)은 보내졌지만, 컨테이너에 없었다?

 

운송사에 문의한결과는 황당했다. 우리나라로 치자면, 송장은 접수가 되었는데, 실제 배송트럭안에 물건이 없었다는 얘기다. 

 

배송사고다.

 

다행히 모든 통화내용은 녹음되도록 설정해놓았기 때문에, 추후 문제가 생길시 바로 접수할 예정이다. 아무튼 알리익스프레스에 나온 배송정보가 잘못되었다는 사실을 알았기 때문에, 곧바로 판매자, 알리익스프레스에 문의하기로 마음먹었다. (ㄷㄷㄷ 영어 되게 오랜만에 쓰네)

 

3.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에 문의 - 게런티 기간(19/12/12)까지 시간이 남았으니, 그 이후 Dispute 해라.

 

알리익스프레스에 직접 문의하기 전에 판매자에게 문의를 넣어놨다.

 

"세관이랑 운송사에서 니네가 보낸 물건이 컨테이너에 없었다. 이게 무슨일이냐?"

11일 문의
12일 답변

뒤늦게 답변을 받았는데 별로 영양가 있는 대화는 아니었다. 그냥 배송이 늦으니 기다리라는 말뿐.

배송추적 자체가 잘못되었다는 생각을 못했나?

 

그리고 곧바로 고객센터에 문의했다.

직원이 상당히 호의적이며, 무엇이든 해주겠다는 자세로 달라들었지만, 위 판매자와 반응이 비슷하다.

 

"12월 12일 게런티하는 기간이 지나면, 환불을 요청하거나 Dispute 해라."

 

허허, 이건 뭐 한국같았으면 진짜 찾아가서 새로 물건을 받아올 기센데...중국이라...어떻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후아...결국 20달러밖에 안되지만, 12월 12일까지 기다려야만 한다. 물건이 언제올지도 모르고...정상적으로 올지도 모르고...하하하하하하하하

 


 

혹여 이런 상황을 피할 수 있는 팁같지 않은 팁이라면...

 

* 판매량과 평점 확인 (고고익선)

같은 제품을 파는 방법도 천차만별이다. 어차피 가격은 그게 그거. (배송료까지 확인하시길)

 

아...이걸 보면 더 황당하다. 여기서 제일 많이 팔리고, 제일 평점이 높은 가게에서 샀는데...

나는 실패했다. 배송상의 문제겠지 싶다.

 

사실 여러사람이 구매해서 검증된 제품을 사는 것이 직구에 있어서 가장 안전한 방법이다.

물론 그렇게 하더라도 나같이 실패할 가능성이 없는건 아니다.

 

 

 

관련글

 

 

알리익스프레스 분쟁제기 후 환불 (직원님 미안해요)

2019.12.16 21:51 글쓰기 시작 기나긴 기다림 끝에 드디어! 알리익스프레스 환불신청에 성공했습니다. 배송이나 세관에서 문제가 생겨서 환불 과정 들어가면 3개월은 알리 보증기간 2달은 그냥 날려버리는 것과 같..

memomee.tistory.com

 

 

 

 

알리에서 집에오기까지 (배송과정 고찰)

2019.08.27 00:42 글쓰기 시작 앞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처음 주문해보고 제품 배송을 기다리며 번거로운 과정을 몇 번 거쳤다. 국내 배송이라면 "배송사"와 "송장번호"만 알면 해결이 되었다. 언제 출발해서 지..

memome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