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 사입 프로젝트 / 위탁진행 (안)

아마귀차니스트

·

2020. 7. 14. 16:57

  안녕하세요. 더빠쓰주인장입니다. 5월에 진행하려 했던 공동 사입프로젝트의 안이 어느정도 가닥이 나와 블로그에 공유하고자 합니다. 초보셀러분 또는 블로그 판매로 진행하려고 하는 분들에게 사입은 양날의 검이라고 생각합니다. 제품의 퀄리티나 하자가 발생할 경우 악성재고로 쌓여 남게되죠. (그렇게 쌓인 제품이 집에 많네요...)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한가지 안을 생각해봤습니다.

 

공동 사입 프로젝트 / 위탁진행 (안)

  가칭 '공동 사입 프로젝트'는 보다 빠르게 재고를 소비하고자 사업자등록을 한 블로그 방문자 중 위탁판매를 진행해보고 싶은 분들께 제가 사입한 제품을 제공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도매X, 도매X피아 같은 사이트보다는 월등하게 저렴하다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7월 20일경부터 제가 거래하는 해외 구매대행 사이트가 재가동 되기 때문에 제품 리스트를 뽑아 200만원 내외로 사입할 계획입니다.

 

  공동 사입 프로젝트의 대략적인 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입한 제품가 + 최소마진"을 붙여 요청하신 분들께 "도매" 형식으로 판매합니다. (시중가 대비 20~30% 저렴)
  • 판매된 제품을 직접 셀러에게 배송하거나 소비자에게 배송합니다.
  • 이 때, 택배는 우체국 택배(1호 사이즈 도서지역 제외 4천원/익일 도착)로 보내거나 편의점 택배(CVS / 2500원 내외/3~4일 내 도착)으로 보낼 계획입니다. 이 부분은 사전에 협의하고 진행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A/S의 경우, 협의가 필요합니다. 제품 하자건에 대해서는 기 송부제품을 돌려받는 조건으로 환불 또는 재발송할 예정입니다. 이 때 발생한 택배비는 상황에 맞게 협의해야합니다.
  • 현재 제가 간이사업자라 세금계산서나 현금영수증 발행이 어렵습니다. 때문에 도매꾹이나 도매토피아에 판매글을 올리고 해당 링크로 안내해 플랫폼상에서 대신 가드 및 현금 영수증 처리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입니다.
  • 제품사진 및 관련소스는 제작해 공유해드릴 예정입니다. 확인된 판매자에 한해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할 것이며, 그렇지 않은 경우 각 플랫폼에 신고해 무단도용을 막을 예정입니다.

  제품을 등록하고 판매해 판매대금이 계좌에 꽂히기 까지 스마트스토어는 최대 2주, 타 플랫폼은 2달정도 소요됩니다. 기간을 감안하시고 진행해볼 의향이 있으신 분은 따로 메일을 보내주시거나 댓글로 남겨주세요.

 

1차 사입 품목리스트 
  • "인민엣지" - 자전거 PC (가민 엣지, 브라이튼, 캣아이 호환)와 액션캠을 동시에 장착할 수 있는 마운트입니다. 제가 판매했던 가격은 19000원 이었고, 10000원 수준으로 공급드릴 예정입니다.
 

가민콤보마운트 K-EDGE 대용품, 인민엣지 사용기 (Feat. 가민엣지 530, 캣아이속도계)

19.06.08 라이딩에서 전봇대와 부딪히며 가민 번들 마운트가 파괴...되었다. 그 결과 당분간 가민은 뒷주머니행 고프로는 헬멧마운트 혹은 체스트 마운트로 이용하고 있었기에 큰 문제가 되지 않��

memomee.tistory.com

  • 봄/여름/가을용 바라클라바 - 자전거나 런닝을 할 때, 하천가에 날파리가 많아 이를 막아주는 제품입니다. 특히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 대용으로 자전거 라이딩시 착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직 시간이 남아, 아이템을 찾고 있습니다. 틈나는 대로 구매 예정 아이템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chicstory@gmail.com로 메일을 남겨주시거나 비밀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