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성을 띄는 키워드 - 자전거 관련 키워드

아마귀차니스트

·

2019. 9. 10. 15:55

2019.09.10 15:49 글쓰기 시작


스마트스토어에서 자전거 용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판매하면서 고민이 많은데, 그 중에 하나는 계절성 입니다.

 

겨울을 제외한 모든 계절에서 괜찮은 키워드 검색 결과가 나오는데,

하필 곧 겨울이라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제 고민은 네이버 데이터 랩에서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지난 1년간 자전거 의류/잡화 클릭량 추이 - 네이버 데이터랩

 

자전거의류/잡화 카테고리를 일례로 보면, 

2월 바닥을 찍었던 클릭량은 7월을 피크로 꾸준한 상승입니다.

7월 피크 이후 점차 감소하여 2월 최저점까지 내려옵니다.

 

이처럼 계절성을 띄기 때문에 이런 아이템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1월 전까지 준비를 마쳐야겠죠.

 

저는 미련하게 7월 말부터 판매에 뛰어들어 하락세를 몸으로 체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갖고 있던 생각을 고치고자 합니다.

 

자전거 용품 브랜딩화를 시도하자

 

이는 판매자로서 부적합하다고 최근에 느끼고 있습니다.

제가 추구하는 컨셉의 방향성은 명확합니다.

 

직접 사용해보고 판매하는 스토어

 

장점이 명확하게 보이는 제품을 위주로 판매하겠다는 생각이었죠.

하지만, 이걸 대외적으로 노출 시킬 필요가 없었을 지도 모릅니다.

제가 생각하는 장사의 제1목표는

수익창출이고, 거기서 발생되는 소비자와의 긍정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부가 목표로 삼았습니다.

 

추석 연휴를 기점으로 대대적인 리뉴얼을 진행해야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