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써야 전문가로 성장한다.

아마귀차니스트

·

2020. 11. 17. 23:38

  예전에 취업준비한다고 자기소개서를 A to Z 모두 섭렵하려 글쓰기 관련 책을 몇권 샀습니다. 그 때 당시에는 꽤 많이 보고 연습하면서 나름 만족하는 글을 쓴다고 생각했는데...지금와서 다시 읽어보면 엉망인 경우가 많더라구요. 대신 글을 쓰면서 생각이나 지식을 정리하고 체계적인 지식으로 탈바꿈시켜, 무형자산을 유형자산으로 만들어냅니다. 

 

  갖고 있는 책 중에서, 재능을 글과 PPT 등의 시각자료로 만들어 파는데 약간의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어 전체 인용하고자 합니다.

한 분야에서 성공하고 싶거나 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글을 써 보십시오. 쓰면서 배우십시오. 쓰기 위해 배우는 것이 아니라 배우기 위해 쓰십시오. …(중략)… 최근 많은 사람들이 자기계발에 열중하지만 대부분 성공에 이르지 못합니다. 그 이유는 '볼 수 없기 때문' 입니다. …(중략)…쓰면 보이고, 보이면 고칠 수 있고, 고치면 창조 할 수 있습니다.

- "영어보다 글쓰기" (김정명 저) 일부 발췌

  갖고있는 지식 혹은 배우고 싶은 지식을 직접 글로 작성하는 과정에서 지식을 소화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이 써보고 퇴고할 수록 늘어나는게 글쓰기와 작성한 글의 지식입니다. 블로그에 발행하는 글도 마찬가지입니다. 꺼무위키나 백과사전의 글도 여러번 퇴고한 글이지만, 읽는 사람의 지식과 합쳐져 또 다른 글이 탄생하기도 합니다. 

 

  저도 미숙한 글솜씨를 늘릴 요량으로, 카테고리 하나를 파서 새롭게 글쓰기와 관련된 포스팅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분야별로 잘 읽히는 글과 안읽히는 글을 벤치마킹해 좀 더 나은 블로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