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페이 포인트 환불, 인출하는 방법

아마귀차니스트

·

2020. 3. 2. 21:28

thumbnail

  네이버 쇼핑을 이용하고, 웹툰이나 웹소설을 보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네이버페이를 이용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이용하는 분들역시 광고수익금을 네이버페이로 받는 경우가 많은데, 정작 돈을 찾는 방법은 네이버에서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지 않습니다. 카카오페이처럼 쉽게 송금이나 출금할 수 있게 하면 좋을텐데 말이죠. 그래서 네이버페이 충전금을 쉽게 환불/출금하는 방법을 다뤄봅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환불/출금은 신청일로부터 D+1영업일에 입금됩니다. 예시) 금~일요일에 환불/출금신청을 했다면, 월요일에 입금됩니다. 월~목요일에 신청하셨다면, 다음날 바로 입금됩니다.

 


PC에서 네이버페이 환불/출금하기

  네이버페이 환불/출금은 충전된 포인트를 환불/출금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포인트 충전" 메뉴에서 출금이 가능합니다.

  • 포인트 충전 환불/인출

PC에서 네이버 로그인 화면
PC 네이버 메인화면 로그인 후, 개인메뉴에서 오른쪽 화살표를 누르면 페이가 나타납니다.

 

  PC를 기준으로 먼저 네이버에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한 뒤 개인 메뉴에서 "블로그"메뉴 옆에 화살표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페이" 메뉴가 보입니다.

 

네이버페이의 PC 접속 위치
PC 네이버 메인화면 로그인 후, 개인메뉴에서 페이 클릭

  개인 메뉴에서 "페이"를 클릭하면, 현재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네이버페이 하단의 페이메뉴를 눌러 네이버페이에 접속해주세요. 빠르게 접속하려면 이어지는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네이버페이 접속

 

네이버페이 접속
개인 메뉴에서 하단에 "페이" 글자를 클릭하세요.

 

  네이버페이에 접속하신 뒤 상단에 포인트 메뉴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에서 포인트 메뉴, 충전을 클릭
네이버페이 메뉴에서 포인트>충전을 클릭

  네이버페이 포인트 메뉴에 접속하셨나요? 접속하셨다면, 충전을 클릭해주세요. 클릭 후 나오는 화면에서 현재 취소/인출 가능한 포인트가 나타납니다. 취소/인출 가능한 포인트를 확인하시고 "취소하기"를 클릭해주세요.

팝업으로 네이버페이 충전 취소창이 나타납니다
팝업으로 뜬 네이버페이 충전 취소창

  사전에 네이버페이에 계좌연동이 되어있다면, 환불 받을 계좌가 바로 뜹니다. 계좌가 등록되어있지 않으신 경우, 환불받을 계좌를 등록해주시고 스크롤을 내려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환불/출금 신청이 완료됩니다. 여기서 네이버는 끝까지 우리의 발목을 잡고 놔주지 않습니다.

 

네이버페이 환불/출금 확인
환불/출금 신청했는데 왜 자꾸 이래욧!

 

  포인트를 출금하지 말아달라는 팝업이 뜨는데, 이런 애원은 무시합니다. 충전취소/인출하기 버튼을 눌러 신청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D+1영업일, 즉 신청한 다음 영업일(평일)에만 돈이 입금된다는거 꼭 잊지 마세요!

 

모바일에서 네이버페이 환불/출금하기

  모바일에서도 PC와 같은 메뉴를 이용하시면 쉽게 환불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 네이버페이 접속
네이버 모바일화면에서 네이버페이>포인트>충전 

  모바일 네이버 화면에 들어가신 뒤, 왼쪽 상단에 메뉴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하단에 네이버페이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네이버페이 사이트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들어간 사이트에서 상단 메뉴 중 포인트를 누르시고, 다음 나타난 화면에서 충전을 누릅니다.

 

PC의 환불/출금과 동일한 프로세스
PC와 동일한 네이버페이 포인트 환불/출금 방법

 

  충전메뉴에 접속하신 뒤 취소/인출 가능한 포인트 아래 충전취소 버튼을 눌러주세요. 환불/인출 가능한 포인트가 나타나면, 여기서 출금할 금액을 정하고 아래 "신청"버튼을 누르세요. 버튼을 누르면, 또 다시 네이버의 애원을 볼 수 있습니다. 무시하고 충전취소/인출하기 버튼을 누르면 네이버페이 환불/인출 신청이 완료됩니다.

 

네이버페이 환불, 출금할 때 유의사항

네이버페이로 전환가능한 카드/은행 포인트
일부 카드사/은행사 포인트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 가능합니다.

  네이버페이는 크게 적립금과 충전금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출금 가능한 금액은 "충전금"에만 한하며, 적립금은 환불/출금이 불가능합니다.

롯데 엘포인트 전환결과
롯데 엘포인트(L.point)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 적립

  네이버페이의 충전금은 크게 계좌이체(무통장입금)과 애드포스트 수익금 전환을 통해 저장된 금액입니다. 이와 다른 개념으로 적립금은 네이버쇼핑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발생하는 포인트나 카드/은행사의 포인트 전환 등이 해당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환불/출금 신청을 할 때, 적립금은 환불/출금이 불가능하며 충전포인트만 환불/출금이 가능합니다. 저처럼 헤메신 분들이 있다면 이번 포스팅이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